[스위치] 슈퍼 마리오 메이커2 멍멍이 리뷰 ( Super Mario Maker2 : Chain Chomp)


슈퍼마리오 메이커2로 멋진 코스를 만들고 싶은데 결과물이 참으로 한심스럽습니다. 기막힌 아이디어가 없는 것두 문제지만, 그보단 닌텐도가 준비한 수많은 도구들이 무슨 기능을 하는 지 잘 모른다는 게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도구들이 다른 것들과 어떻게 결합될 수 있는 지, 무엇이 가능한 지 잘 모르니 도구가 가진 잠재력의 반에 반도 써먹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도구를 하나 정해서 유저들이 등록한 코스와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부족하나마 알게 된 바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멍멍이 


1. 기본 설명

귀여운 이름과 달리 멍멍이는 매서운 녀석입니다. 멍멍이를 선택하시고 화면에 놓은 후 녀석을 꾹 눌러보면 아래 그림처럼 5개의 메뉴가 팝업됩니다.

맨 좌측 아이콘이 가장 기본입니다. 멍멍이가 말뚝에 박혀 마리오가 주위에 오면 달려듭니다. 다행히 말뚝 덕에 한정된 범위 내에서만 작동합니다.

그 옆의 아이콘의 모습은 말뚝이 제거된 멍멍이입니다. 말뚝이 제거되어 미친개처럼 마리오에게 달려듭니다.

세번째 버섯 아이콘을 선택하면 멍멍이가 거대해 집니다.

네번째 날개 아이콘을 선택하면 멍멍이에게 날개가 달립니다. 굼바같이 가벼운 경우 둥둥 떠 다니는데 멍멍이는 무거워서 바로 추락하고 맙니다.

맨 우측 아이콘 낙하산을 선택하면 멍멍이가 하늘에서 천천히 낙하합니다.



2. 멍멍이 활용 방법

2-1. 멍멍이를 지형 안에 집어넣어 화면 배경 속의 멍멍이가 마리오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2-2. 멍멍이의 말뚝을 쿵쿵의 등에 박아 고정시킨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등에 고정시킬 수 있는 적에 멍멍이를 세워 보세요)

활용 예시 영상 



2-3. 멍멍이를 '레일' 에 올려놓아 멍멍이가 정해진 루트에 따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활용 예시 영상


2-4 멍멍이의 검은 머리는 스핀점프를 통해 마치 스프링처럼 통통 튀어 오르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본 코스를 참조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쿵쿵'이가 벽돌을 깨는 동안 스핀점프로 멍멍이 머리를 밟으며 버티는 방식입니다.

스핀점프는 먼저 ZL 혹은 ZR을 누르면 마리오가 회전하며 낮게 점프를 합니다. 점프하는 중에 멍멍이의 머리를 밟는 순간 ZL/ZR 혹은 점프키를 누르면 스핀점프를 하게 됩니다.

활용 예시 영상

2-5. 레일 위에 '그네크레인'을 설치 후 집게에 멍멍이를 메달아 둘 수 있습니다.

2-6 시소 한쪽 편에 멍멍이를 배치합니다. 시고 맞은 편을 마리오가 점프 후 내리꽂으면
멍멍이가 하늘로 껑충 날릴 수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 첫번째 의뢰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를 차용했습니다.



활용 예시 영상

2-7 멍멍이를 징검다리 삼아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시 영상


3. 총평

멍멍이의 매력은 말뚝박힌 녀석에 한해서라면 공격방향이 랜덤하다는 데 있습니다. 말뚝 박은 멍멍이 둘의 간격을 좁혀서 통과해 보려면 간단히 넘어갈 때도 있고, 어이없게 몇번이고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말뚝이 풀려버리면 생각보다 빠르게 달려오는 멍멍이때문에 당황스러웠습니다.

적으로서도 훌륭했지만 스핀점프를 하며 멍멍이 머리 위를 날아가며 이동할 때가 가장 즐거웠습니다. 스핀점프 자체가 제게는 매우 버거운 스킬인데 멍멍이 머리위로 튕기며 날아갈 때의 손맛이 아주 짜릿하고 좋았습니다.

멍멍이를 잘 다뤄보기 위해 공부삼아 만들어 본 코스를 조심스레 공유해 봅니다.
관심있어 플레이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코스 ID : R5D-NPC-TSF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