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슈퍼마리오 메이커2 가이드 : 밤 모드 소개


8살 딸애가 오매불망 기다려오던 슈퍼마리오 메이커2를 구매했습니다. 딸애는 스토리 모드는 쳐다도 보지 않고 코스 제작에만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애가 다루기엔 만만치가 않아 제가 옆에서 거들어 도와주고 있습니다.

수퍼마리오 메이커2는 누구나 쉽게 코스를 만들 수 있도록 특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아이콘과 직관적인 UI를 제공해 주지만, 40대 아재에겐 그마저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공부가 필요해 보여 유튜브와 인터넷 게시글을 보니 참으로 신묘한 장치들과 조합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눈앞에 있어도 뭐가 뭔지 잘 모르실 분을 위해 하나씩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아름다운 밤 하늘을 배경으로 만들어 보기 

슈퍼마리오 메이커2 는  밤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선택한 맵을 밤 모드로 전환하면 배경이 밤과 같이 변화됩니다. 제법 운치있고 세련되어 보여 보기가 좋습니다. 음악도 은은하게 바뀝니다.

밤모드에선 배경만 바뀌는 게 아니라 각 맵마다 새로운 규칙이 생겨납니다. 기존보다 까다로워 지니 도전적인 코스를 만드는 데 유용해 보입니다.

1. 밤 모드 생성 방법

 먼저 장치 아이콘 중 태양을 선택합니다. 태양을 꾹 누르면 해와 달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달을 선택하게 되면 배경이 바뀌며 밤 모드로 코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태양은 성난 태양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이 태양이 캐릭터를 쫓아 달려듭니다. 부딫히면 죽게 되니 항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달의 경우엔 캐릭터를 쫓진 않고 혼자서 이리저리 날아다닙니다. 타이밍을 맞춰 달을 터치하게 되면 주변의 모든 적들을 없앨 수 있습니다.


2. 맵에 따른 밤모드 규칙 안내


2-1 지상 맵

지상 맵의 밤 모드에선 굼바,꽃충이,뽀꾸뽀꾸,징오징오 가 마치 물 속을 헤엄치듯 공중에 둥둥 떠다닙니다. 멍멍이는 낮 모드보다 사정거리가 더 길어짐으로 좀 더 까다로워 집니다.
아이템 파이어플라워는 이동하며 점프를 하며 통통 뛰어다닙니다.



2-2. 설원 맵

설원 맵의 밤 모드에선 지표면에 얼음이 생성되어 미끌미끌하게 됩니다. 평범히 땅위를 이동할 때 맘 먹은대로 멈추기가 쉽지 않아 절벽구간에서 낙사할 경우가 많아집니다.


2-3. 물속 맵

물속 맵의 밤 모드는 캐릭 주변 외 화면이 어둑어둑해 집니다. 저 앞에 적이나 위험요소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이동 시 메우 주의를 요합니다. 시간 내 도달해야 하는 스피드런 코스와 조합하면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2-4. 비행선 맵

비생선 맵의 밤 모드에선 배경에서 비와 벼락이 칩니다. 또한 지상 맵 밤 모드와 동일하게 굼바,꽃충이,뽀꾸뽀꾸,징오징오 들이 하늘에서 움직입니다.


2-5. 사막 맵

사막 맵의 밤 모드는 강한 바람이 불어와 이동을 방해합니다. 역풍이 불어 앞으로 전진하기 어렵게 하거나, 바람 탓에 생각보다 빠르게 앞으로 움직여 장애물에 부딫힐 수 있습니다.
바람의 방향이 주기적으로 바뀜으로 변할 때마다 신속히 대응해야만 합니다.


2-6. 숲 맵

숲 맵의 밤 모드에선 더이상 헤엄칠 수 없게 됩니다. 보라색으로 변한 강물이 독극물이 되어
닿기만 해도 죽게 됩니다.



2-7. 유령의집 맵

유령의집 맵의 밤 모드는 물속 맵의 밤 모드와 동일합니다. 자신 주변을 제외하고 화면이 어두워 집니다. 다만  어둑어둑한 화면을 밝혀주는 자그마한 원형 빛이 움직여 조금이나마 원거리 사물을 파악하기 쉽다는 게 차이점입니다



2-8. 지하 맵

지하 맵의 밤 모드에선 위아래가 뒤짚히게 됩니다. 상하가 거꾸로라 지형을 만드는 작업이 가장 까다로워 보입니다. 밤 모드 중에선 이 맵이 코스를 만들기도, 코스를 클리어하는 것도 가장 어려울 것 같습니다.


2-9. 성 맵

성 맵의 밤 모드는 물 속 맵의 낮버전과 동일합니다. 캐릭터는 수영을 하는 것처럼 움직입니다. 높은 지형을 넘어가려면 점프키를 연타하면서 헤엄쳐야 합니다. 점프키를 멈추면 물속에 가라앉듯 추락하고 맙니다.


2-10. 하늘 맵

하늘 맵의 밤 모드는 저 중력 상태가 됩니다. 달 표면을 걷는 것처럼 평소의 점프 높이보다 높게 올라가고, 공중에서 머무는 시간도 훨씬 길어집니다. 이 덕분에 평소엔 건널 수 없는 먼 지형까지도 도달이 가능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