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힐다 (Hilda ,2018)


힐다는 영국의 그림작가 루크 피어슨의 그림동화책입니다. 현재까지 6권이 출판되었으며 국내엔 4권까지 출간되었습니다.

2018년 넷플릭스 오리지날로 공개된 힐다는 회당 24분의 런닝타임으로 13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년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날로 많은 애니들이 올라왔지만 '파이널 스페이스'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정주행한 작품은 힐다뿐이었습니다.

'파이널 스페이스'가 성인 취향의 애니라면 힐다는 어린이용 애니입니다. 딸에게 보여줄 애니를 찾다가 발견했는데 정작 애는 별 관심을 두지 않았고, 저만 홀로 재미나게 감상을 하고 말았습니다. ㅜㅜ

비록 저는 실패했지만 힐다는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큰 재미와 만족감을 줄 애니라고단언합니다.


  • 오프닝 


훌륭한 애니들은 모두 중독성 높은 훌륭한 오프닝 음악(노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힐다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다만 노래가 아니라 스코어 곡이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생기있고 신나는 곡이어서 감상 중에 한번도 오프닝을 스킵하지 않고 들었습니다.

Hilda Opening 영상
  


  • 이야기


트롤버그시 외곽의 숲 근처에 엄마와 살고 있는 힐다는 푸른 머리가 인상적인 소녀입니다. 강아지처럼 보이지만 사슴처럼 뿔이 달린 애완동물 트위그와 함께 숲속 여기저기를 탐험하는 모험가입니다. 그곳에서 힐다는 요정, 거인, 나무인간, 트롤과 만납니다.

엄마의 결정에 의해 힐다는 트롤버그시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시골에서 도시로 이사온 힐다는 학교에 다니게 됩니다. 힐다는 도시와 학교라는 낯선 환경과 이해하기 힘든 학우들 틈에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녹녹치가 않습니다.



 



  • 리뷰

보통은 도시 생활에 쪄든 아이가 시골에 가서 신비한 요정과 거인, 트롤 등을 만나는 게 일반적(토토로처럼)인 반면에 힐다는 그와 정반대라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이미 자연에서 뛰놀고 거기서 만난 숲속 친구들에 익숙한 힐다가 도시로 가면서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되고 갈등과 위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놀이는 도시에서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어 힐다는 친구들을 사귀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도 힐다에겐 큰 부담입니다.

그러나 힐다는 서서히 도시에서도 그녀를 기다리는 흥미진진한 모험들이 가득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새로 사귄 친구들과 함께 힐다는 이제 학교에서 트롤을 만나고 지하 수도로를 탐험하고, 요정과 신비한 정령들을 만나게 됩니다.

푸르른 머리를 휘날리며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도시 속 모험을 찾아 떠나는 힐다의 이야기는 지루할 틈없는 재미를 줍니다.

시즌1의 반응이 좋았는 지 힐다 시즌2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언제가 될 지 모르겠지만 어서 빨리 공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힐다 예고편 영상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