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 프리쳐 시즌1 (Preacher Seson 1 , 2016)


2016년 방영된 프리처(Preacher)는 DC코믹스 산하의 버티고(VERTIGO)애서 출간된 그래픽노블이 원작인 드라마입니다.
버티고 코믹스는 코믹스의 전설이 된 샌드맨을 출간한 회사로서 어린 독자층이 아닌 성인들이 즐길 만한 소재와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프리처는 버티고 만화사를 대표하는 작품답게 전혀 예상치 못한 신선한 전개와 이야기와 비쥬얼을 선사하는 드라마였습니다.
프리쳐는 현재 3시즌까지 제작되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한글자막이 있어 현재 1시즌을 끝내고 2시즌을 달리고 있습니다.

로튼토마토에서도 높은 평점을 기록중으로 믿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오프닝 크레딧 영상



1. 제시 커스터

젊은 시절 해결사로 범죄를 일삼던 제시 커스터는 개과천선하여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 목사였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목사가 됩니다. 목사로서 당연히 가져야 할 신앙심은 찾아볼 수 없고 무기력한 모습으로 목회활동을 하는 그에게 어느날 무언가가 자신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후 제시에게 과거의 여자친구였던 튤립이 찾아오고 새로운 뱀파이어 친구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제시는 자신 안에 들어온 그 무엇이 가진 능력을 깨닫게 됩니다.

2. 캐시디


캐시디는 오늘만 사는 남자처럼 보입니다. 항상 약에 쩔어있는 정키의 모습 그대로이며 머릿속에 생각나는 대로 지껄이는 얼간이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는 사람이 아닙니다.
하늘에서 갑자기 추락한 캐시디는 주인공 목사 제시 커스터의 교회에 머물면서 친구가 됩니다.
바보스러운 캐릭터이지만 제시를 정신차리게 하기 위해 분신도 마다하지 않는 신기한 친구입니다.

3. 제시 커스터의 소유물을 찾으려는 이들


제시 커스터의 뱃속에 들어간 녀석은 실로 무시무시한 능력의 소유자입니다. 인간이 소유해서는 지극히 위험한 녀석으로 이를 되찾으려 두 남자가 찾아옵니다.
제시 커스터의 배를 갈라서라도 찾아와야 하는 이 두 남자는 아주 우스꽝스럽고 바보같습니다. 하지만 둘의 집념은 존 코너를 죽이기 위해 찾아온 터미네이터 저리가라입니다.

둘은 최후의 수단으로 결코 하지말아야 할 거래를 하게 되고 그 이야기는 시즌2로 이어집니다.

4. 한없이 착하기만 한 유진


유진의 모습을 본 분들이라면 다들 불쾌한 기분이 들 것입니다. 유진이 화면에 나올 때마다 스킵하고픈 충동을 강하게 느꼈습니다. 도데체 무슨 연유로 저런 안타까운 모습이 된 걸까 측은하기까지 합니다.

동네 주민들 모두가 혐오하고 꺼려하는 유진에게 친절히 다가가는 이는 주인공 제시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시와 유진은 말싸움을 벌이게 되고 결국 제시는 절대로 하지말아야 할
말을 유진에게 내뱉고 맙니다.

그 결과 유진에겐 상상도 할 수 없는 지옥을 경험하게 되고 그 이야기는 시즌2에 이어집니다.

5. 살인자들의 성자


몇몇 에피소드 오프닝에 왠 서부시대 배경에 거구의 노인의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처음 두편은 정말 쌩뚱맞기 이를 데가 없습니다. 도데체 이 이야기가 왜 나오는 지 뜬금이 없습니다. 시즌 막판 드디어 이 노인의 이야기의 결말을 알 수 있습니다.
결말을 통해 이 노인에게 어떤 불행한 일이 벌어졌는 지 이해하게 되고 왜 그의 이야기를
알아야만 하는 지 이해하게 됩니다.

살인자들의 성자인 이 노인의 이야기는 역시 시즌2에 이어집니다.

이미 코믹스 원작이 있기에 시즌1에선 시즌2의 떡밥들이 줄줄이 나옵니다. 환타지처럼 황당한 캐릭터들과 놀라운 상상력이 발현된 이야기가 흘러넘치는 시즌1은 무척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마지막 에피소드는 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목사인 지 여실히 증명합니다.

제시 커스터가 하나님을 소환하려는 마지막 에피소드는 놀랍고 재미있고 끝내줍니다.


2016년 코믹콘 예고편

Be Brave 예고편



시즌1 에피소드1편 오프닝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