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스] 단편만화 , 뉴클리어 겨울 스페셜 : Last Daughters ( Last Daughter in Nuclear Winter Special )



2018년 DC 코믹스는 특별판 뉴클리어 겨울 스페셜( Nuclear Winter Special )을 발간했습니다. 이 스페셜판은 핵전쟁이 일어난 후 아포칼립스 세상 속에서 근근히 살아가는 슈퍼히어로들의 이야기들 10편이 담겨 있습니다.    

이중 5번째 이야기 '마지막 딸들'을 소개드립니다.

Last Daughters

내가 루시를 첨 만난 건 이년전 크리스마스 무렵이었다. 부모없이 혼자 울고 있는 루시는 이제 내 딸이 되었다.


핵전쟁의 여파로 루시는 다른 이들처럼 방사능에 오염되어 죽어가고 있다.
그녀를 위해 나는 더욱 강해져야만 한다.
우린 지금 알라스카에서 가장 높은 데날리산을 등반하고 있다.


데날리산은 북미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몇년 전 나는 데날리산 정상은 방사능에 오염되지 않은 유일한 곳이란 소문을 들었다.
소문이 거짓일 수도 있고, 산을 오르다 우리 둘이 죽을 수도 있지만 이젠 아무래도 상관없다. 루시에게 남은 시간이 얼마 없기에...


위로 오를 수록 숨이 가파오고 발걸음을 떼기가 힘들어진다.

엄마, 내려주세요 저도 걸을 수 있어요
루시 괜찮단다 힘을 아껴두렴

데날리산 이야기를 들려준 마스크를 쓴 남자는 산 정상에선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다고 했다. 그는 누구도 정상에 다다른 이가 없다고, 아니면 정상에 오른 사람 중 다시 하산한 이는 아무도 없다고 했다.

만약 다시 하늘을 볼 수만 있다면 나 역시 내려갈 생각은 없다.

정신을 잃고 쓰러진 나를 루시가 나를 애타게 부른다.
거의 다 왔는데...

루시의 눈에 무언가 보이고 나를 부르기 시작했다.

파란 하늘을 비추는 햇살이 루시와 내게 다다랐다.
이제 난 루시를 위해 다시 강해질 수 있다.



실로 오랜만에 따스한 햇살을 받은 나는 예전의 힘을 다시 되찾았다.

루시 내 손을 잡으렴
우린 북으로 향했고, 거기서 루시는 생애 첫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이했다.
이곳엔 칼 엘(슈퍼맨)이 타던 캡슐 우주선이 보관되 있다.


엄마 뭐하는 거에요?
너에게 적합한 별을 찾고 있단다, 찾았다 바로 여기야.
클래스 M이구 이곳 사람들은 인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거야
싫어요
엄마 없인 어디도 안갈거에요

루시를 보니 옛날 부모를 남겨두고 혼자서 캡슐에 탔던 내 자신이 떠올랐다.

이제 가야만 한단다 카라 미안하다 얘야
아빠 
날 혼자 놔두지 말아요 제발


너 혼자 가게 두지 않을게
모르는 이들에게 널 맡기지 않을거야
너와 함께 있을거야  

핵전쟁으로 종말을 맞이한 지구를 뒤로한 채 두 모녀는 여행을 떠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