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노블]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Bordertown 파트1 ( Wolverine : Old Man Logan Bordertown part 1 2016)


전편 보기
이슈1 / 이슈2 / 이슈3 / 이슈4

2016년에 런칭한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2권 보더타운을 소개해 드립니다.
4개 파트로 구성되며 이슈5에서 8까지입니다. 울버린 : 올드맨 로건 현재까지 45개 이슈가 발매 진행중이며 권수로는 7권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번작은 1권만큼이나 슬프지만 조금은 행복한 울버린을 만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2권 보더타운 파트1
글 : Jeff Lemire (제프 르미어) 그림 : Andrea Sorrentino

1권 마지막에 로건은 아이스맨과 스톰을 다시 만났다. 로건은 엑스맨의 기지인 엑스헤븐(X-HEAVEN)에 머무르게 되었지만 잠시뿐이었다.
로건은 스톰에게 몇가지 확인을 위해 다녀갈 곳이 있다면서 기지를 떠난다.
로건은 북으로 향했다.



로건이 있는 이 세계가 자신이 알던 세상이 아님을 알지만 바깥을 바라볼 때마다 과거의 일들이 계속 그를 괴롭힌다.

그때의 기억이 다시 되살아나기 시작했고 로건은 생각을 멈출 수 없었다.

이 세계에 오기 전 로건은 미스테리오의 환각 능력에 당하고 말았다. 로건의 눈에 그의 동료들이 빌런의 모습으로 나타났다. 동료인줄 모르고 로건은 있는 힘껏 싸웠다. 세상을 지키기 위해. 동료들은 친구인 로건을 상대로 전력을 다해 싸우지 못했고 그 덕에 로건은 친구들을 모두 죽이고 말았다.


미스테리오의 환각에 벗어나고 로건은 자신이 무슨 짓을 했는 지 두 눈으로 보고 말았다.
로건은 그저 죽고 싶은 마음뿐이었고 저멀리서 들려오는 기차소리를 들었다.
철로에 머리를 대자 로건의 머릿속이 드디어 고요해 졌다.


빌어먹을 힐링팩터 덕에 기차에 머리가 깔리고도 로건은 죽지 못했다.
로건은 다시는 싸우지 않으리라 스스로 다짐했다.
그곳에서 엑스맨 울버린은 묻어두고 살아야 할 이유가 없지만 죽지 못하는 비참한 로건이 되었다.



울버린이 아닌 로건이 되어서 그가 처음오 간 곳은 웨폰 엑스였다. 자신을 울버린으로 만든 그곳으로. 아무도 없는 그곳에서 홀로 지내려는 생각은 틀리고 말았다.
이미 누군가가 그곳을 차지하고 있었다.



간신히 회상을 멈추고 로건은 자신이 지금 어디에 있는 지를 떠올렸다.
로건은 캐나다를 지난 알라스카의 어느 마을에 당도했다.일년 중 3개월은 도로마저 꽁꽁 얼어 녹지 않는 북쪽 외진 곳이었다. 로건은 도로의 얼음이 녹을 때까지 잠시 이곳에 머물 작정이었다.


로건은 도로 사정때문에 어쩔수없이 이곳에 머무를 수 밖에 없다고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 마음만 먹으면 그를 가로막을 수 있는 건 없다는 걸 스스로도 잘 알고 있었다.

마을에 머무르던 어느 날 밤 로건은 어린 소녀를 만난다.


다시 웨폰 엑스에서 있었던 일들이 떠올랐다.
그들에겐 수상한 외부인인 로건을 추궁하기 시작했다.
험하고 외진 이곳에 혼자 왔다는 로건의 말을 믿지 않은 그들은 급기야 폭력을 행사하기에 이르렀다.

로건은 잠시 화가 치밀었지만 자신은 이제 더이상 울버린이 아니란 걸 떠올렸다.
그는 더이상 손에서 아다만티움 칼을 뽑지 않을 것이고 누구와도 싸우지 않을 것이다.
아무런 저항없이 맞기만 하던 그때 그녀의 목소리가 들렸다.


로건은 그곳에서 처음 그의 아내를 만났다.
로건은 자신을 구해준 그녀의 이름을 물었다.
" 이름이 어떻게 되나요?"

로건은 알라스카의 외진 마을에 만난 소녀와 통성명을 나눈다.
" 꼬마야 네 이름은 뭐니?"


로건은 자신이 왜 여기에 왔는지 알고 있었다.

자신이 사랑하고 결혼했던 여자 모린. 자신이 예전에 속했던 시간 속에서 그녀는 아이들과 함께 죽임을 당했다.
이 세상에선  모린과 사랑에 빠질 수도 , 그들의 아이들 스코티와 제이드도 존재할 수 없다.
하지만 다행히도 모린은 죽임을 당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 세계에선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여기던 로건은 이제 자신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 다시는 그녀가 다치도록 내버려 두지 않겠다고 '

하지만 여기서도 세상은 로건의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았다.


" 너 정말 그라고 생각해?"
" 로건이 진짜로 돌아온게 맞아?"
" 확인할 방법은 한가지 뿐야"
" 사냥을 시작하자"


파트1 끝.

올드맨 로건 보더타운 파트2 보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