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노블
[그래픽노블]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Bordertown 파트2 ( Wolverine : Old Man Logan Bordertown part 2 2016)
2016년에 런칭한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2권 보더타운을 소개해 드립니다.
4개 파트로 구성되며 이슈5에서 8까지입니다. 울버린 : 올드맨 로건 현재까지 45개 이슈가 발매 진행중이며 권수로는 7권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번작은 1권만큼이나 슬프지만 조금은 행복한 울버린을 만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2권 보더타운 파트 2
글 : Jeff Lemire (제프 르미어) 그림 : Andrea Sorrentino
이제는 죽은 친구들과 가족들이 꿈속에서 찾아와 로건을 원망하지 않는다. 지난 2주간 로건은 그 어느때보다 깊고 평화로운 잠을 잘 수 있었다.
어느날 아침 일찍 모린이 로건의 집에 찾아왔다. 몰린은 밤새 돌아오지 않은 강아지때문에 불안해 했다. 로건은 모린에게 강아지를 찾아 주겠다고 약속해 주었다.
거기엔 피냄새 말고 다른 체취가 남아 있었다. 가솔린 냄새.
그 순간 로건은 알았다.
자신이 이곳에 온 것은 끔찍한 실수라는걸
자신이 무얼 이곳으로 불러들였는 지
로건은 숲속에서 헬기를 발견하고 서둘러 마을로 달려갔다. 이미 몇몇 주민들은 바닥에 쓰러져 있었다. 주검을 보며 로건은 생각했다. '적어도 애들은 아니군. 모린은 아니야'
그리고 본브레이커(BORNBREAKER)가 나타났다. 그는 리버(REAVER)집단의 일원이다.
리버는 혼자서 행동하지 않고 팀으로 움직인다. 로건은 상황이 심각해 졌음을 알았다.
서둘러야만 했다.
본브레이커는 로건의 두 다리를 부숴버렸다. 로건은 캐터필더에서 빠져나갈 수 있을만큼 힐링팩터가 빨리 작동하지 않는 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로건은 절박했다.
모린을 찾기 위해 어떻게든 고통을 견디고 젖먹던 힘까지 끌어모아야만 했다.
두 다리의 힘줄과 신경들이 다시 들러붙고 있는 걸 느꼈지만 아픔은 가시지 않았다.
그렇지만 이대로 주저앉아 기다릴 수 없었다. 로건은 자신이 얼마나 이기적인 멍청이였는지 자책했다. 자신이 리버를 이 마을로 불러들였다.
모린과 친구들은 교실에 숨어 있었다.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지 정확히 알지 못했지만 아무 소리도 내서는 안된다는 건 본능적으로 알 수 있었다.
무서워 벌벌 떨고 있던 모린은 로건을 보자 드디어 마음을 놓을 수 있었다. 모린은 본능적으로건이 자신을 지켜주리라는 걸 알았다.
모린과 달리 로건은 갈수록 두려움이 커져만 갔다. 모린을 찾기 전보다 지금이 더했다.
로건은 이제 리버 자신과 모린과 아이들이 표적이 될 수 있다는걸 알았다.
그리고 예감은 틀리지 않았다.
파트2 끝.
올드맨 로건 보더타운 파트3 보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