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노블]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Bordertown 파트3 ( Wolverine : Old Man Logan Bordertown part 3 2016)


2016년에 런칭한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2권 보더타운을 소개해 드립니다.
4개 파트로 구성되며 이슈5에서 8까지입니다. 울버린 : 올드맨 로건 현재까지 45개 이슈가 발매 진행중이며 권수로는 7권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번작은 1권만큼이나 슬프지만 조금은 행복한 울버린을 만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울버린 : 올드 맨 로건 2권 보더타운 파트 3
글 : Jeff Lemire (제프 르미어) 그림 : Andrea Sorrentino

보더타운 파트1 링크
보더타운 파트2 링크

로건을 찾으러 암살팀 리버(REAVER)가 마을에 나타났다. 집들이 불타고 주민들이 살해당하는 혼란 속에 로건은 학교에 숨어 있는 모린을 찾아낸다. 학교 밖으로 나오자마자 리버가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로건은 시간을 끌수록 모린과 아이들이 위험에 처할 것이라 생각했다. 어서 빨리 아이들이 자신으로부터 떨어져 있게 해야 한다.



"네가 돌아왔단 소식을 들었지. 널 꾀어내려 개를 죽였어. 
너와 그 소녀가 함께 있는 걸 보고 작전을 짠거야
그녀라니 누굴 말하는거야?
누군지 몰라서 묻는거야?


로건은 모린을 찾았을 때 너무 늦지 않기만을 바랬다.
그들은 보내줘. 데스스트라이크. 그들은 상관없는 일이잖아
 널 끌어내기 위해 이런 일을 벌였다고 생각해? 이들과 너가 함께 있는 걸 봤어
  보는 순간 널 어떻게 아프게 할 지 알았어
 내가 제안 할게. 둘중 하나만 살려줄게. 누굴 살릴 진 너가 정하는 거야


로건, 모린을 부탁해요. 알았죠? 제발 약속해 줘요
알았소



데스스트라이크가 모린을 풀어주는 순간 총성이 울렸다.
로건은 혼자가 아니었다. 마을 경찰이 그의 뒤를 따라왔고 그 역시 모린의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방아쇠를 당긴 것이었다.


널 쫓는 게 나 혼자는 아니란 걸 알고 있겠지 로건? 
이게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야


넌 너무 오래 살았어. 적을 많이도 만들었지
넌 그냥 죽어 있는게 나았어


로건은 데스스트라이크의 말에 반론할 수 없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기때문에 죽었는 지 그 스스로가 잘 알고 있다.
어디를 간들 자신을 찾아올 적들. 자신때문에 다치는 무고한 사람들.
로건은 이제 더이상 싸울 의지도 없고 다친 몸으로 일어서는 것조차 힘에 부쳤다.
이제 그에게 남은 건 한가지 뿐이었다.

과거에 로건은 미스테리오의 환각에 빠져 야수가 되었다. 광기와 죽음에 휩싸인 그는 동료와 친구들을 모두 살해했다.

로건은 이제 깊이 숨어있는 야수를 부활시킨다.




로건은 자기 안에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을때까지 모든 것을 쏟아 내었다.
모든것이 끝나고 세상은 적막에 휩싸였다. 들리는 거라곤 데스스트라이크가 천천히 자신의 몸을 질질 끌면서 나는 소리뿐이었다.

로건이 눈을 뜨자 모린의 어머니를 구한 경찰관이 그의 옆에 있었다.

모린과 트리시는 어디있소?
안전한 곳에 있소. 모린은 계속 당신이 괜찮은지 묻는다오
그녀들을 잘 돌봐주시오
이제 그들에게 가보는 게 어떻소. 모린이 기다리고 있소
아니, 다시는 그녀들을 보지 않을 생각이요.


파트3 끝.

올드맨 로건 보더타운 파트4 보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