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노블] 블랙 볼트-힘겨운 시간들 이슈 5 (Black Bolt- Hard Times #5)


전편 보기
이슈 4
이슈 2,3
이슈 1

블랙볼트는 그의 동생을 자신의 가문만이 아는 감옥으로 비밀리에 떠나 보냈다. 그러나 그 비행선에 탄 건 동생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었다.
락죠(Lockjaw)는 비행선에 실린 자신의 주인인 블랙볼트의 흔적을 읽고 그를 찾아 나섰다.

락죠는 자신의 특수한 능력을 사용하여 주인이 수감된 방 안으로 텔레포트하였다.

락죠는 블랙볼트를 데리고 감옥 밖으로 다시 텔레포트하였다.



락죠는 실험실에서 태어났다. 어디든 자유로이 텔레포트하여 이동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이 심어져 있다.

락죠는 왕실의 애완견으로 인휴먼즈의 왕자로 태어난 블랙볼트의 첫번째 친구가 되었다.

블랙볼트가 자신의 목소리를 컨트롤할 수 없는 갓난아기 시절에 많은 사람들이 큰 피해와 고통을 입고 말았다. 그의 울음소리는 주변 모든 것을 파괴했고, 결국 아기때부터 독방에서 홀로 지내야만 했다.

그러나 락죠는 블랙볼트의 곁을 떠나지 않았다.


자신의 목소리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되자 비로소 블랙볼트는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


락죠는 언제나 블랙볼트와 함께였다. 전투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감옥 밖에서 자유로워지자 점점 그의 능력이 돌아오는 것을 느껴졌다. 천천히.
이제 블랙볼트는 자유란 말이 뭘 의미하는 지,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 지 알게 되었다.

락죠는 그에게 자유와 능력을 찾게 해 주었지만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블랙볼트의 동생 막시무스가 그의 모습으로 위장하여 그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험에 빠트리고 있었다.

블랙볼트는 감옥에 갇혀있는 동료 죄수들을 구해야 할 지 , 지금 당장 그의 가족을 구해야 하는 지 선택해야만 했다.

그는 정말로 죄를 짓고 그 형을 사는 죄수들과 자신때문에 아무런 잘못이 없는 사랑하는 아내를 비롯한 가족들을 두고 저울질을 해야만 했다.

블랙볼트는 그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이 누구인 지 생각했다.

그리고 그들이 바로 자신의 친구들임을 알게 되었다.


블랙볼트는 먼저 자신과 한 방에서 고문을 당했던 크릴을 구해주었다. 그리고 차례로 나머지 동료들을 락죠의 텔레포트 능력으로 구출하였다.

락죠가 있어 감옥을 빠져나갈 수 있지만 그들은 나머지 수감된 죄수들을 위해 다시 한번
교도관을 상대하기로 하였다.


그들은 교도관에 빌붙어 죄수들을 괴롭혀 오던 스파이더를 다시 붙잡고 교도관의 방으로 향했다. 죄수들을 지키는 간수 로봇들을 물리치면서.

도중에 락죠는 부상을 입고 쓰러지고 만다.

락죠를 데리고 교도관을 만나는 건 락죠에게도 그들에게도 위험한 일이었다.
락죠를 안전한 곳으로 우선 옮긴 후 계속 전진했다.


블랭키는 교도관과의 거리가 멀지 않음을 감지하였다. 이제 그들은 죄수들을 감시하는
통제실에 들어왔다.

그곳에서 그들은 교도관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된다.

교도관 역시 한때 그곳의 죄수였다. 다른 죄수들의 정신을 갉아먹고 흡수하면서 수세기를 살아남으면서 결국 감옥을 지배하는 자가 되었다.

오랜 세월을 그 안에서 지내오며 미쳐버린 그는 생존을 위해 그의 신체는 조각조각 나누어 탱크 안에 보존하고 다른 죄수의 몸에 정신을 기생하고 있었다.

그는 우주에서 가장 악한 죄수들을 빨아먹으며 살아남은 흡혈귀와 다름없었다.

그때 그들의 등뒤로 수많은 유령들이 출몰하였다.

그 중에는 블랙볼트의 부모님도 있었다. 그의 목소리로 죽음을 맞게된 그분들이...

And THE DEAD ARE ANGRY


이슈5 끝.

블랙 볼트 마지막회 보기

댓글 쓰기

0 댓글